탈모,두피관리에 관한 소소한 팁 1

2013. 2. 6. 16:26I Thought that ▲






예전에 적었던건데 생각보다 반응이 좋아서 옮겨옴

뭐 별말은 없지만 필요하리라 생각됨

아래 글은 절대적인 해결방법은 아니고 약간의 생활개선으로 예방하는 차원정도의 팁

아직 이 시대에는 탈모의 치료법이 명확히 밝혀진게 없으므로 엄청나게 다양한 치료방법이 존재함

이 방법도 그 수많은 방법중 하나임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모발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모발은 간단하게 혈액으로 생성됩니다. 즉 모낭속에 모모세포라는게 있는데 모세혈관으로부터 받은 혈액이 각화되어
밀려올라온것이 모발입니다. 
그렇다면, 체내에 혈액순환이 좋지않다면? 모발은 정상적으로 잘 자랄수 없겠죠.

제가 일할때 초기 탈모증세를 보인 고객분들 대다수가 혈액순환이 좋지 않았습니다.
혹시 자기가 혈액순환이 잘되는지 안되는지 모른다면 손을 정수리위에 올려보세요. 만약 열이 좀 있다고 생각되시면
혈액순환이 그렇게 좋지 않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약간 상대적이긴 합니다)

보통 탈모예방으로 가장 많이 말하는게 술담배줄이고 뭐 스트레스 덜받게하고 등등 이런말이 많죠.
틀린말이 아닙니다. 술과 담배로 예를 들자면 술이 몸에 들어오면 알콜이 혈액에 흡수됩니다.
이 알콜들은 간에서 해독이 되는데, 보통 3일정도가 걸립니다. 몸은 이 알콜을 해독할려고 혈액을 간에 집중하게되죠
그럼 머리에 가야할 혈액들이 간에 가게 됨으로써 모발에 필요한 피가 간으로 가게되버리는 거죠.
담배도 마찬가지로 흡연을 하면 모세혈관이 수축되는 현상을 보입니다. 
즉, 모발이 잘 자라려면 혈액순환부터 체크하셔야되는거죠.

  두번째로, 모발이 잘자라려면 두피가 최상의 상태를 유지해야합니다.
두피가 최상태인 것은 두피에 일정량의 유분이 존재해야하며 모공이 막혀있지 않고, 깨끗한상태를 말합니다.

보통 남자분들 샤워하시고 머리를 제대로 안말리는 분들이 대다수라고 봅니다.
제일 간단하면서도 탈모예방할 수 있는게 머리 말리는 겁니다. 머리를 감으시고 두피에 수분이 남아있는 상태로
방치를 하시게되면 각종 유해균들이 번식할 수있는 환경을 조성해주는 격입니다.
고로 머리를 감으시면 드라이기로 두피먼저 바짝말려주세요. 두피를 먼저 말리시는게 스타일링에도 훨씬 좋으실겁니다.
볼륨이 살아나거든요. 이건 미용실가서 물어보셔도 이렇게 말할겁니다.

그리고 두피가 지성 혹은 건성이신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제가 간단하게 판별하는 방법은 먼저 지성은 저녁에 머리를감고 잠을 잔뒤에 아침에 일어났을때 머리가 심하게 떡지고 두피에 유분이 많이 남는게 지성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보통 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리면 두피냄새가 많이 납니다. 반대로 건성은 두피에 각질같은게 많이 날립니다.

건성과 지성을 관리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머리감는 타이밍을 조절하고 샴푸를 바꾸는겁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 파는 샴푸는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습니다.
계면활성제는 세정력을 높이는 성분인데요, 이런 샴푸들은 세정력은 정말 끝내주게 좋습니다.
그런데 너무 좋다보니깐 두피에 어느정도 남아있어야할 유분을 모조리 없애버리는거죠. 얼굴과 마찬가지입니다.
폼클랜징 강한거 쓰고 나면 얼굴이 땡기듯이요.. 

저는 천연계면활성제가 들어간 샴푸를 추천해드립니다. 천연계면활성제는 세정력이 인공계면활성제보다 그렇게 강하지는 않지만 씻어줄건 다 씻어줍니다. 유분밸런스를 맞춰주는거죠. 
보통 가격대가 좀있는 두피샴푸들 보시면 아로마성분에 유분밸런스조절 기능이 다 있을겁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죠.

그리고 개인적으로 권해드리는게 샴푸타이밍입니다.
보통 아침에 일어나서 한번, 저녁에 자기전에 한번, 이렇게 하시는데, 저는 저녁에 한번만 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아침에 머리감는 이유는 보통 머리가 눌리고 떡져서 나갈수가 없기때문이죠. 하지만 위에 말씀드렸듯이 유분벨런스가 
어느정도 맞춰지면 물로만 한번 행궈도 떡지고 눌린게 다 해결됩니다.
그리고 저녁에 꼭 샴푸를 하셔야하는 이유는 공기에 많은 미세먼지와 스타일링을 위해 사용된 스프레이, 왁스등 스타일링제들이 모공을 막게됩니다. 그렇게되면 모공에서 나와야할 모발이 나올틈이 없어서 건강하게 자라지 못하게되는거죠.
심하게 막히면 탈모로 이어지게되구요.

  탈모는 모발이 올라와야할 모공이 막혀서 더이상 모발이 자랄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모발이 있어야할 모공에 
각종 불순물과 피지로 가득차게된다면 모발이 자라날 틈이없어서 탈모가 되는거죠.
일상생활에 탈모예방으로 가장좋은것은 머리를 잘 감는것부터인것 같습니다.

  어렵지는 않으실거에요.. 저는 탈모가 발생되는 근본부터 잡는게 답이라는 주의라서 일상생활에
조금만 신경쓴다면 탈모가 진행되는건 어느정도 막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방법이 절대적으로 탈모를 막고 머리를 자라게하는 절대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I Thought that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유회대신 연탄배달 봉사활동  (0) 2017.12.07